[굿데이터] GDFS가 새로운 데이터 저장방식을 도전하는 방법
굿데이터
2021-09-10 18:31:07
조회 942 | 댓글 0

 

 

데이터는 인류 문명의 발전과 함께 생산됩니다. 과학과 기술의 발달로 데이터 저장의 형태가 점점 더 고급화되고 있습니다. 정보 산업 급속한 발전과 대중화와 함께 데이터 저장 기술은 현대 정보 산업에서 중요한 기본 인프라가 되었습니다.

 

스마트폰과 소셜 네트워크의 대중화로 인해, 다양한 유형의 데이터가 급속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IDC(Internet Data Center)의 예측에 따르면, 2025년에는 전 세계 데이터 양이 175ZB에 이를 것이가로 예측했습니다. 이런한 대량의 데이터 증가에 직면하여 기존 데이터베이스의 처리 기능은 불충분하게 됩니다.

 

새로운 기술로 오늘날의 데이터 저장은, 주로 클라우드 컴퓨팅, 빅 데이터 및 AI 과 같은 대규모 데이터 애플리케이션을 위주로합니다. 이러한 전통적인 저장방식은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의 저장 성능, 보안 및 안정성 보다 못합니다.

 

분산 저장 기술은 분산된 물리적 장치 또는 노드에 데이터를 저장하고 저장 리소스를 사용하여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기존 데이터 저장을 대상으로 하므로,  위에서 언급한 기존 저장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IPFS는 파일을 저장하고 공유하기 위한 지속적이고 분산된 네트워크 전송 프로토콜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는 블록체인 프로토콜 및 네트워크 인프라의 장점을 사용하여 변경할 수 없는 데이터를 저장하고 네트워크에서 중복 파일을 제거하며 높은 처리량, 콘텐츠 주소 지정이 가능한 블록 스토리지 모델 및 콘텐츠 관련 하이퍼링크를 제공합니다. 저장 자원의 가상화, 추상화 및 자동화를 실현하고 최종적으로 저장 시스템을 유연성, 탄력성 및 고가용성의 특성을 갖도록 할 수 있습니다.

 

굿데이터 파일 시스템 (GDFS: GoodData File System)은 IPFS와 블록체인 클라우드 저정을 기반으로 GoodData에서 개발하여 보다 효율적인 영역을 인식하고 분산된 저장 파일 시스템입니다. IPFS와 비교하면, GDFS는 사용자가 여러 복사본을 저장하는 데 도움이 되어 데이터 저장소의 안정성, 가용성 및 수명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저장소 소유자로부터 가까운 저장소 사용자에게 안정적이고 가용성이 높은 기밀 저장소 리소스를 할당하여 저장소 리소스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저장 제공자에게 보상을 제공하고, 사기 행위를 처벌하는 커뮤니티 중심의 분산 시스템으로, 데이터를 저장한 사용자,저장 리소스 제공자, 메타데이터 관리자 및 조정자 간의 분업을 효과적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GDFS와 GoodData 블록체인의 결합은 근본적으로 저장 비용을 절감하고, 네트워크 대역폭을 절약하며 데이터 액세스의 효율성과 보안을 향상시키며 웹 3.0 시대의 발전과 메타 유니버스 세계의 구축에 없어서는 안될 인프라입니다.

 

 

굿데이터 델레그램 영어방: https://t.me/gooddatafound

 

굿데이터 델레그램 한국방: https://t.me/gooddatafound_kr

 

굿데이터 Twitter: @gooddatafound

 

굿데이터 홈페이지: https://www.goodata.org


 

댓글목록

전체목록
<2021.11.29> 토큰 일정
  • 일정이 없습니다.
일정 전체보기